[경북 성주 타일]서울 여의도 한양아파트 타일 리모델링 인테리어 공사 :: YOLO
인테리어/욕실(화장실)

[경북 성주 타일]서울 여의도 한양아파트 타일 리모델링 인테리어 공사

반응형

안녕하세요. 경북 성주 타일 시공자 배문호 입니다.

더욱 발전을 위해서 서울로 알바를 왔습니다.

성주에 일이 없다면 어디든 이동하여 일을 해야죠^^

성주로 내려오기전 거래한 업체의 현장입니다.

많고 많은 아파트 중에 여의도의 오래된 아파트인 한양아파트가 당첨이 되었습니다.

오래된 아파트 치고 기존 벽체는 튼튼하게 잘 붙어 있었지만 고객님과의 견적 상 전체 철거 및 방수 약간의 설비 작업을 진행 후 타일 작업을 하게 되었습니다.

철거 전의 사진을 미리 또 못 챙겼네요 ㄷㄷㄷ

열심히 기구와 천정 철거 후 기존 타일을 걷어 냈습니다.

뭔 타일에 붙어 있는 시멘트 밥이 벽돌 한장 크기 만큼 떨어져 나오네요!!!

천천히 조심 조심 벽체를 전부 철거를 하였습니다

중간중간 벽체 철거 후 나오는 폐기물은 재생마대로 쏙쏙!!

저는 잠깐 쉬는 시간을 가질 수 있네요.

재생마데에 넣은 폐기물은 밖으로 이동을 시켜서 작업을 할 수 있는 공간을 충분히 만들어 주구요.

다른 집에 비해 시멘트가 많이 붙어 있어 폐기물도 더욱 많네요ㅠㅠ

약한 벽면을 두드리니 수도 강관이 안녕하고 인사를 하네요;;;

다행히 수도는 연결이 되어 있지 않은 것 같습니다.

벽체를 아무리 다듬어도 깨끗이 나오지 않고 떠발이로 다시 하려니 막막하던 차 선배님의 도움으로 떠발이를 한 수 더 배울 수 있게 되었습니다.

타일만 30년 이상 하신 선배님은 역시 선배님입니다.

늦게 일을 하는 저와는 달리 두꺼운 면도 쉽게 척척 타일을 붙여 나갓습니다.

그 사이 뒷일과 다른 일량을 풀어나가느라 사진 찍을 겨를이 없었네요.

어느 덧 벽체 타일과 욕조를 설치하고 바닥 구배(쭈꾸미) 작업 후 돔(smc) 천장을 올리기 전에 시간 적 여유가 있어 사진을 찍었습니다.

바닥 타일을 먼저 깔면 천정을 다음날 올려야 할 것 같아 먼저 천정을 올렸습니다.

중앙판 부터 천정을 올리고 천정 마무리를 하고 후딱 바닥 타일 작업으로!!!

서울에서 다시 성주로 내려 오기 위해 바쁜 저의 마음!!

바닥 타일과 메지 작업을 마무리 하고 시간이 남을 때 한컷 한컨 소중한 사진이네요ㅠ

바닥 타일과 천정이 마무리되었습니다.

이제 조금씩 욕실의 모양이 갖추어 지고 있습니다.

이제 도기며 악세사리류를 설치를 해야겠습니다.설치 전에 틈을 봐서 사진 하나 찍어 주구요

돔(smc) 천장만 단독으로 한컷!!!ㅋㅋ



열심히 악세사리 크기와 위치에 맞게 하나 하나 설치를 이어 나갓습니다.

도기와 악세사리의 설치가 전부 끝난 후 돔천정, 코너부위, 욕조 실리콘 작업에 또 열을 올려 작업을 마무 하였습니다.

쉴틈 없이 일 했지만 혼자 바닥타일 한칸과 셋팅 한칸을 오후5시 전에 끝내기가 어려웠네요ㅠ

바로 옆칸은 다른 시공자의 기구셋팅 마무리!!!


주방 베란다 타일도 같이 하였습니다 현관타일만 덩그리너 있군요...

성주로 내려가기 위해 사진도 안찍고 바쁘게 정리를 하였습니다.

대구 경북성주 타일시공,하자보수,욕실공사,주방타일,설비,기구셋팅 모든 시공 공법에 맞게 깔끔하게 마무리 해드리겠습니다.

견적 및 공사 상담은 

010-4133-7428

궁금하신 점은 연락주세요!!



반응형
,

카운터

Today :
Yesterday :
Tota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