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에서 가장 비싼 오피스텔은 뭐가 다를까 :: YOL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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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국에서 가장 비싼 오피스텔은 뭐가 다를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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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급 주거형 오피스텔의 대명사 ‘피엔폴루스’



‘비선 실세’ 최순실씨가 거주했던 것으로도 유명한 서울 강남구 청담동의 ‘피엔폴루스’는 고급 주거형 오피스텔의 대명사입니다. ‘피엔폴루스’는 3.3㎡에 1,967만원으로 전국에서 가장 비싼 오피스텔인데요. 한강 조망이 한 눈에 내려다 보이는 입지를 갖추고 있고 호텔식 현관 서비스 시스템과 철저한 보안시스템, 최고급 인테리어 등이 적용됐다고 합니다. 단지 내 회원제로 운영되는 수영장과 스파 템플럼, 피트니스센터 등도 있고요. 오피스텔 안에는 미국 서브제로가 만든 냉장고, 독일 쿠스한트제 그릴 등 고급 가전이 빌트인 되어 있고 1층과 지하에는 고급레스토랑과 SSG마트, 수입 편집샵 등 편의시설이 입점해 있습니다. 2007년 8월 입주해 올해로 10년이 된 오피스텔이지만 여전히 수요는 많고 매물은 드물게 나오고 있다고 합니다.



┃오피스텔도 ‘퀀투퀄(Quantity to Quality) 시대



바야흐로 ‘퀀투퀄(Quantity to Quality) 전성시대입니다. 앞으로 소득 3만달러 시대를 맞아 주거공간의 질적 대전환이 이뤄지는 것인데요. 이는 아파트뿐만 아니라 오피스텔도 마찬가지입니다. 최근 주거용 오피스텔이 아파트를 대신할 주거형태로 주목 받으면서 하이엔드급 오피스텔이 속속 등장하고 있는데요. 오피스텔의 퀀투퀄화는 최근 전세난에 따른 신혼부부 등의 내 집 마련 수요층과 주거 다운사이징을 통해 여유로운 노후를 누리려는 은퇴세대까지 다양한 수요층이 주거용 오피스텔 시장에 몰리고 있는 것이 주원인으로 분석됩니다. 또한 골드미스, 골드미스터로 대표되는 욜로족의 증가로 고급 오피스텔 수요의 증가도 기대되고 있습니다. 



┃오피스텔이야, 호텔이야?



이들은 단순한 원룸이 아닌 다양한 주거 서비스가 제공되는 오피스텔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는데요. 이에 따라 최근 선보이는 고급 주거형 오피스텔은 원룸 위주에서 투룸, 쓰리룸에 테라스 제공까지 평면이 다양화, 고급화되고 있습니다. 여기에 차별화된 커뮤니티시설과 호텔식 주거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보편화되고 있고요. 이를 통해 아파트와 오피스텔, 주상복합의 경계가 허물어지고 있다는 것이 업계의 설명입니다. 



┃질적 소비로의 변화에 부응하는 고급 오피스텔의 조건은?



그렇다면 질적 소비를 원하고 지향하는 수요자들을 만족시키는 고급 오피스텔의 조건은 무엇일까요? 업계 전문가들이 대표적인 몇 가지 조건을 꼽자면 입지, 커뮤니티, 서비스, 브랜드, 이 4가지 조건을 만족시켜야 한다고 하는데요. 왜 4가지 조건이 고급 오피스텔을 가르는 중요 요소로 오피스텔 트렌드를 변화시키고 있는지 하나씩 살펴볼까요? 



┃고급 오피스텔 트렌드 1_최적의 입지



퀀투퀼 시대에 맞춰 고급화되어 가는 오피스텔의 첫 번째 조건이자 트렌드로 부상하고 있는 것 중 하나는 부동산에서 절대 빼놓을 수 없는 입지 조건입니다. 고급주택 수요자들이 좋아할 만한 지역 내 핵심지역에 위치해 있어야 한다는 건데요. 편리한 교통, 주변 인프라는 당연히 잘 갖춰져 있어야 하겠죠. 무엇보다 최근에는 쾌적한 주거환경이 강조되면서 서울에서는 한강 변, 신도시에서는 호수공원 등 자연친화적 입지가 주요 선택 요소가 됐습니다. 하지만 이런 입지는 한정돼 있습니다. 아무나 살 수 없는 희소성이 높아 만족도가 클 수밖에 없는 만큼 높은 가격대를 형성하게 되고요.



┃고급 오피스텔 트렌드 2_최고급 커뮤니티시설



두 번째는 커뮤니티시설입니다. 실수요자에 맞춰 '삶의 질'을 강조하는 시대에 맞춰 아파트 못지 않은 최고급 커뮤니티시설은 이제 오피스텔 시장에서도 필수가 됐습니다. 일례로 광교 호수공원 인근에 들어서는 ‘광교 더샵’(가칭)을 보면 최근 고급 오피스텔에 적용되는 커뮤니티시설의 트렌드를 살펴볼 수 있는데요. 강남지역 최고급 재건축 아파트 수준의 규모를 자랑하는 커뮤니티시설에는 광교 최초 단지 내 수영장에서부터 스크린야구장, 골프연습장, 다목적 실내체육관, 북카페, 사우나, 피트니스, 키즈룸, 어린이집 등이 들어선다고 합니다.



┃고급 오피스텔 트렌드 3_탁월한 주거서비스



최고급 커뮤니티 등 차별화된 하드웨어로 승부를 하는 동시에 호텔급 서비스 같은 소프트웨어를 차별화 요소로 내세우는 것도 최근 고급 오피스텔의 패러다임 변화 중 하나입니다. 하우스키핑(집안일)서비스, 발렛파킹(주차대행), 클럽 라운지와 컨시어지 서비스, 조식 제공, 무료 교육 등 호텔서비스를 주택에 접목해 한 단계 진화한 주거문화를 선보이는 것입니다. 생활에 필요한 각종 서비스를 단지 내에서 해결하려는 입주민들의 주거 욕구가 커진 것도 이런 트렌드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풀이됩니다.



┃고급 오피스텔 트렌드 4_믿을 수 있는 브랜드



마지막 고급 오피스텔의 조건으로는 브랜드를 꼽을 수 있습니다. 보통 오피스텔은 중소건설사 위주로 공급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파트에 비해 단지 규모가 크지 않고, 공사 기간도 짧아 상대적으로 자금력이 부족한 중소건설사가 시공에 참여하는 경우가 많아서죠. 하지만 요즘은 시공능력 몇 손가락 안에 꼽히는 대형건설사들의 오피스텔도 많이 등장하고 있고 시세에서도 우위를 보입니다. 그만큼 브랜드 오피스텔은 희소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또한 최근 오피스텔은 단순한 임대수익형 상품이 아닌 고급 주거시설로 주목 받고 있습니다. 시세도 아파트와 같은 수준에 형성돼 있고요. 그런 면에서 대형 건설사의 믿을 수 있는 브랜드 오피스텔은 신뢰감을 줍니다. 또한 우수한 시공능력을 갖춘 건설사의 혁신평면과 디자인, 조경, 마감재 등에서 차별성을 누릴 수 있습니다.


출처 :http://board.realestate.daum.net/gaia/do/estate/power/read?bbsId=power&articleId=1172&pageIndex=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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